2024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최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의 14기 입교기업으로 유니폭스가 선정됐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대한민국의 청년 CEO를 양성하는 핵심 기관으로,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혁신적인 기술을 갖춘 초기 창업자들을 발굴하여 최대 1억원의 정부지원금과 함께 창업 인프라, 교육, 코칭, 기술지원, 투자지원 등을 패키지 형태로 지원한다.
유니폭스는 SaaS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주목받는 스타트업으로 전자 문서, 업무 자동화, 인공지능 기술을 중점으로 개발하고 있다. 현재 주력 제품인 ‘참지마요’는 1분 셀프 내용증명 작성 서비스로,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하여 누구나 손쉽게 내용증명을 작성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주소를 알지 못해도 전자 내용증명 발송이 가능하다.
출시 6개월 차인 참지마요는 현재 조회수 40만 이상, 3만명 이상의 고객과 3천건 이상의 내용증명을 발송하여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유니폭스의 황준선 대표는 “더욱 복잡해지는 세상에서 차별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없도록 복잡한 문제를 쉽게 해결하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 라고 말했다. 또한 참지마요 서비스뿐만 아니라 오는 6월에는 혼자서 지급명령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셀프 지급명령’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